찬양 게시판

어린양 보배피로 나 구속함 얻었네

Author
gospel323
Date
2018-07-27 12:24
Views
4514



어린양 보배피로 나 구속함 얻었네

"Redeemed How I love to proclaim it" 는 화니 제인 크로스비가 1882년에 지은 곡입니다. 구속(救贖)함을 받은(Redeemed) 기쁨을 찬양합니다. 구속(救贖)은 값을 지불하고 다시 사오다 즉, 값을 지불하고 구원해낸다는 의미 입니다. 구속은 속량과 거의 같은 의미로 쓰이는데 속량은 값을 지불하고 노예를 양민으로 해방시켜준다는 의미지요

구속이란 단어 속에는 두 가지 의미가 들어있습니다.

첫째, 우리는 본래 하나님께 속한 것이었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죄 때문에 그렇게 된 것입니다. 우리 스스로 하나님을 거부하고 떠난 것입니다. 우리가 문제를 일으킨 것입니다.

둘째, 하나님은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값을 지불하셨습니다. 우리의 죄 값을 치뤄주신 것입니다. 하나님의 공의가 요구하는 죄의 징벌을 친히 담당해 주신 것입니다. 죄의 형벌 사망을 친히 담당하셨습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에서 하나님 이시며 하나님의 아들이신 그리스도께서 죽으셨습니다. 그래서 구속에는 구원이란 단어에 값을 지불하고 다시 사오다는 속(贖) 자를 넣은 것입니다.

영어 악보를 한국어 악보로 바꾸는 것은 약간 조정이 필요합니다. 영어 원곡을 충분히 이해하고 그 의미의 한글 가사를 만든 후 한국어로 부르기 쉽도록 악보를 정리하고 조정해야 합니다. 영어를 직역하면 어색하고 악보 길이에 맞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악보정리는 한국에서 음악목사로 사역하시는 이성은 지휘자님이 해주셨습니다. 약간 의역과 포괄적 표현은 영어와 한글의 길이 차이로 인함이며, 구속얻음을 기뻐하는 크로스비의 가사 의미를 최대한 살려 잘 표현 하고 있습니다. 또 이 찬양은 영어로 부르는 것이 아니라 한국 성도가 쉽게 부르도록 악보를 잘 정리해주셨습니다.

6/8 박자로 매우 경쾌한 리듬입니다. 가브리엘의 "우리 주님의 십자가를 눈물로 봅니다"는 멜로디가 진지하고 약간 무거운 톤이지만, 크로스비의 "어린양의 보배피로 나 구속 받았네"는 가사와 멜로디가 경쾌합니다. 모든 성도가 함께 이 찬양을 부르며 구속받은 은혜를 찬양합시다.